포천시, 제48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0/05/22 [15:18]

포천시, 제48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0/05/22 [15:18]

 

  © 포천시민방송


지난
22일 오전 11시 포천시 노인회 강당 2층에서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김수동 ()포천시 대한노인회 회장, 이철휘 대통령 직속 국가발전위원회 의원, 등 노인회임직원50명과 수상자 50명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8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개최 됐다.

 

이날 제48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은 내빈소개개회선언국민의례노인강령 낭독유공자표창기념사축사폐회 및 기념촬영 후 이화원에서 맛있는 점심이 제공됐다.

 

김수동 ()포천시 대한노인회 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임원들을 모시고 행사를 해야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표창을 수여하는 임원들만이라도 참석, 행사를 갖게 되어 대단히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 회장은 앞으로 우리 노인회를 위해서 포천시와 의회에서 전용 노인회관을 건립을 위해 시장님의 체중이 10Kg정도 빠졌다고 말하면서 그만큼 우리 노인들을 위해 열심히 해 주고 있다고 말하면서 제 뒤에 있는 조감도가 바로 노인들을 위한 복지시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노인회관이 금년도 3월 의회 추경에서 완전히 통과를 해 건립만 하면 된다고 말하면서 “2층은 100,3층은 약 300평으로 이러한 회관은 전국적으로도 찾아볼수 없을 것 이라고 다짐했고, 또 누군가는 우리 포천이 시골이라고 말하지만 누가 그래도 가장 지도자를 잘 만나 모범적인 포천시가 되었다고 김수동 회장은 강조했다.

 

이에 박윤국 포천시장은 잘 아시다 시피 금년 1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과 전 세계를 강타해서 모든 생활에 변화를 주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박시장은 그러나 우리는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 즉 대한민국 국민은 정말 뛰어났다고 말하면서 세계에서 우리 대한민국 국민과 정부의 대처가 전 세계에 모범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운명은 우리가 스스로 바꾸는 겁니다. 우리는 이 시간에 주저앉을 수 없다고 거듭 말하면서 포천시민이 얼마나 대단하다는 것을 전국에 많이 알렸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서 전 년도에 많은 시민이 함께해서 전철7호선을 유치했고, 이어서 양수 발전소를 유치했습니다. 또 내년 상반기부터 수원산 터널을 뚫고, 2외각 순환고속도로 유치와 방금전에 지회장이 말한 노인복지회관도 건립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금년도에 우리 포천시는 장애인분들이 12천명 계시는데, 장애인분들을 위한 복지관을 신설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끌어와 유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철도 순서에 의해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늦어도 5년 안에 탈수 있도록 하고 또 전철 4호선 남양주 진접을 이어주는 전철을 유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매우 아쉽게도 많은 시민들이 우리가 죽어야 전철을 탈수 있을까? 라고 말을 하시는데 그렇지 않다는 점을 꼭 이 자리를 빌어 말씀드리재난기본소득금을 전국에서 가장 많이 지급한 것에 대해 나중에 우리가 세금으로 다시 갚아야 한다는 그런 허위사실을 공표하고 다니는 사람이 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는 말씀을 드리고 사람은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숨 쉬는 것 만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며, 우리 포천은 회색도시가 아닌 도농 도시로써의 제구실을 할 수 있는 그런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은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현재 3(포천,가평,남양주) 시군에서 장사시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화장 문화가 90%이상이고 돌아가면서까지 강원도까지 가서 화장을 하는 것은 매우 적절치 않아 이번에 가평 지역에 장례문화(화장장) 시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조만간 확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의장은 그러나 아직도 코로나 19가 완전히 종식 되지는 않았지만 그 동안에 자녀를 훌륭하게 키워내시고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기 위해 오늘 수상을 하신 50여분들에게 15만 포천시민을 대변해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촬영/편집 김태식 기자.

사진/편집 최솔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어버이날 유공자표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