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면, 다문화 초등학생 가야금 일일체험 실시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0/08/13 [15:22]

가산면, 다문화 초등학생 가야금 일일체험 실시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0/08/13 [15:22]

  © 포천시민방송

 

포천시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경식, 민간위원장 이덕순)는 지난 12일 가산면 가산초등학교, 정교초등학교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가야금 일일체험을 실시했다.

 

다문화 초등학생 가야금 일일체험은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가산면 관내 초등학교 (가산초등학교, 정교초등학교)에서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일일체험 신청을 받아서 진행했다.

 

가야금 일일체험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에 TV에서만 보던 가야금을 여기에서 직접 보고 연주하니까 신기했다. 다음에도 이런 수업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덕순 민간위원장은 가산면에 외국인이 많은데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다문화 가족을 위해 매우 뜻깊은 일을 한 것 같아 뿌듯하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해서 여러방면으로 지원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박경식 공공위원장은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포천시에서 외국인 비율이 가장 높은 가산면의 저소득 다문화 가족 지원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가산면 주민들이 함께 융합할 수 있는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가야금 일일체험 강의는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방명록 작성, 마스크 착용, 2M 이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서광수 시민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가산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