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복지대상자 생활요금 감면 서비스 집중 신청기간 운영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1/01/06 [11:16]

양주시, 복지대상자 생활요금 감면 서비스 집중 신청기간 운영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1/01/06 [11:16]

  © 포천시민방송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월 말까지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의 생활요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복지대상자 생활요금 감면 신청 안내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

 

복지대상자 생활요금 감면제도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연금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복지대상자에게 통신비를 비롯한 각종 생활요금을 차등 감면하는 복지서비스다.

 

시는 1월 한 달간 생활요금 감면 혜택에 대해 모르거나 이를 신청하지 않아 감면을 받지 못한 미감면자를 대상으로 전화·문자 안내, 우편발송 등을 활용해 안내하고 신청을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생계·의료 기초생활수급자는 월 최대 33,500원 한도 내에서 기본료 최대 26,000원과 통화료 50%를 감면받을 수 있으며 주거·교육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가구당 최대 4, 21,500원 한도 내에서 기본료 월 최대 11,000원과 통화료 35%가 감면된다.

 

또한 장애인은 기본료와 통화료 35%, 기초연금 수급자는 월 11,000원 한도 내에서 기본료와 통화료를 50%를 감면받는다.

 

통신비 외에도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TV 수신료, 지역난방비 등 다양한 공공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으나 대상자에 따라 해당 여부와 감면 규모 등이 다른 만큼 신청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신청인은 보건복지부 사이트 복지로(https://online.bokjiro.go.kr)에서 신청하거나 신분증과 고객번호가 기재된 고지서 등을 지참해 주소지 소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15년부터 복지대상자 생활요금 감면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도 미감면자가 다수 존재한다이번 집중 신청기간 운영을 통해 서비스 누락자들의 감면 신청을 독려하고 복지급여 상담 시 적극 안내하는 등 선제적인 복지행정 추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민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

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