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종합사회복지관-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놀이권 옹호 활동‘놀이 꾸러미’ 전달-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1/01/07 [11:54]

포천종합사회복지관-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놀이권 옹호 활동‘놀이 꾸러미’ 전달-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1/01/07 [11:54]

  © 포천시민방송

 

포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범)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아동옹호센터(소장 전성호)16일부터 포천 관내 33개 초등학교 돌봄교실에 놀이꾸러미 120(1,200만 원 상당)를 전달한다.

 

이번에 전달될 놀이 꾸러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북부아동옹호센터 지원으로 아동놀권리옹호단ECHO(Every Child Has Own Rights)사업에 참여한 포천지역 초등학생들이 온라인 비대면 소모임 활동을 통해 제작했다.

 

아동권리 젠가, 사방치기, 탁구공 농구 등 전통놀이와 창작놀이 11개 품목으로 구성되었으며,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을 통해 각 초등학교 돌봄교실로 전달된다.

 

아동놀권리옹호단 사업에 참여한 한 아동은 어린이는 놀 권리가 있어요. 친구들에게 놀이 꾸러미가 전달되어 재밌게 놀았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놀이꾸러미가 아이들의 성장에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아동 놀권리에 대해 아동 스스로 인지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종범 관장은 포천 아동들이 참여하여 기획한 놀이꾸러미가 다시 포천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아동 놀이 문화를 조성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만드는 데 한걸음 다가선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긍정적 역할을 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솔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