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주) 포천관내 장애우(해뜨는집) 시설 음압기 2대 무상 설치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1/01/08 [15:04]

트윈(주) 포천관내 장애우(해뜨는집) 시설 음압기 2대 무상 설치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1/01/08 [15:04]

 

  © 포천시민방송


지난
6()트윈(서광수 대표)이 포천관내 장애우시설에 음압기 2(시가 일천만원)를 기증한데 이어 무상 설치까지 해 한파로 얼어붙은 나눔의 온정을 실천하고 있어 화제다.

 

음압기란 실내 공기의 압력을 외부보다 낮게 만들어, 내부의 오염된 공기 및 세균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는 장치를 말한다. 음압이 형성된 공간은 외부로부터 지속적으로 공기가 유입되며, 외부로 배출되는 공기는 음압기의 필터를 통해 여과되어 배출된다.

 

음압기는 다단계 필터 구조로 되어있으며, 위 제품같은 경우에는 3단계 필터구조로 되어 있다.

 

1단계 프리필터 : 폴리에스터 섬유로 만들어진 프리 필터로, 입자가 큰 먼지 등을 제거할 때 사용됩니다.

 

2단계 헤파필터 : 미생물 및 방사성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개발된 고성능 필터로0.3(0.0003mm)의 입자를 1회 통과시켰을때 99.97% 이상 제거할 수 있다.

 

3단계 광촉매 제올라이트 필터(옵션) : 공기 중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하는 필터로 유해가스를 분해하며 악취를 제거하는 기능 역시 포함하고 있어 환자와 호흡기질환자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서광수 트윈대표는 회사 업종에 포함된 방역업이 있는데,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에 봉사차원에서 방역을 하던 중 주위사람들로부터 이곳 사정을 알게 되어 의료용 음압기를 지원 설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에서는 이곳에 대해 개별이 아닌 다수가 사용을 할 수 있도록  강당에 설치를 해 보다 많은 장애우들이 사용을 할 수 있게 설치를 부탁했다.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최솔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