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실험 지도역량! 내 손 안에 있소이다.

포천 초등교사 과학실험 역량강화 직무연수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16/06/16 [18:12]

과학실험 지도역량! 내 손 안에 있소이다.

포천 초등교사 과학실험 역량강화 직무연수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16/06/16 [18:12]
▲     © 포천시민방송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은 6월 14일부터 7월12일까지(기간 중 5일, 15시간) 지역 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16학년도 초등과학 실험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관내 초등학교 교사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과학탐구학습 지도 능력을 배양하고 실험 중심의 수업 개선을 통해 기초 과학교육의 전문성과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재미있는 과학 수업을 위한 DIY 교구 만들기, 개정교육과정 과학과 지도방법, 과학마술, 지속가능발전교육, 아트밸리 천문과학관 현장체험 등 흥미로운 주제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지역 내 초등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알차게 운영할 계획이다.

 

강사로 위촉된 화도초등학교 교사 송용준은 “배움중심의 교실수업 개선과 탐구중심의 과학 수업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며, 좋은 수업이란 교사와 학생 모두 배움을 통해 성장하고 만족하는 것”이라면서 “선생님의 역할은 양초의 심지에 처음 불씨를 옮기는 일이다. 신나고 현장감 넘치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포천교육지원청 김성근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마치고 나면, 교사들은 생명, 에너지, 물질, 발명, 실험안전등 다양한 분야의 과학수업에 대한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과학융합 수업에 있어 한층 더 성장된 모습으로 초등과학교육을 선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천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