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경로당에 반려식물 전달하며 민생현장 챙겨무더위 속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 확인하는 등 소통 이어가
이날 참석한 경기도 친환경농업과 이완석 원예특작팀장은 “이번 행사는 농정해양위원회에서 2억원 예산을 확보하여 ‘2024년 화훼소비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생활 속 식물 문화 조성,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며, 8월 1일부터 11월 말까지 도내 장애인복지관과 회원 50인 이상 경로당 1,187곳에 반려식물을 무료로 공급된다”고 설명했다.
김성남 의원은 경기도 친환경농업과 원예특작팀 이완석 팀장, 포천시 소흘읍 유재현 읍장 등 관계 공무원과 함께 반려식물을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공급된 반려식물은 어르신들이 직접 가꾸고 일상생활에서 활력을 얻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김의원은 경로당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무더위 속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등 소통을 이어갔다.
이날 문준식 노인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경로당에 방문하여 무더위에 잘 지내는지 확인해주고 세심하게 경로당 운영에도 신경써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의원은 “폭염 속에서도 어른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고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저작권자 ⓒ PCB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