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운동부 성폭력 예방 및 청탁금지법 교육 실시

‘학생선수의 스포츠 인권 보장’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19/02/27 [14:12]

학교 운동부 성폭력 예방 및 청탁금지법 교육 실시

‘학생선수의 스포츠 인권 보장’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19/02/27 [14:12]
▲     © 포천시민방송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은 지난 25일 포천시 여성회관에서 ‘2019 학교 운동부 성폭력 예방 및 청탁금지법 준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 운동부 소속 학생선수와 운동부 지도자 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하여 마련했으며 학생선수와 지도자, 감독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학생선수의 인권보호를 교육은 학교폭력예방과 성폭력 예방을 주제로 대한체육회 소속 스포츠 인권 전문 강사가 학생과 지도자를 대상으로 사례 중심 교육을 실시됐다.

 

현재 관내 학교 운동부는 초, 중, 고에서 배드민턴, 육상, 바이애슬론 등 총 15교에서 18개의 운동부를 운영 중이며, 운동부 지도자가 학생선수들의 각종 대회 출전 및 훈련을 지도하고 있다.

 

특히, 교육 후에 학생선수와 지도자가 성폭력 예방 결의문 낭독을 실시하여 학교 운동부에서 성폭력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했고 이날 교육에 참가한 운동부 지도자는 “학생선수들을 지도하면서 늘 학생들의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성수용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운동부에서 학교폭력과 성폭력 예방에 노력하고 학생선수와 지도자가 서로 존중하는 스포츠 인권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렴교육에서는 ▶청탁금지법 ▶불법찬조금 근절 ▶갑질 근절 ▶공익신고자 보호 제도 운용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여 운동부 지도자 및 선수들이 쉽게 이해함으로써 청렴과 반부패 의식을 높이고자 실시하게 됐다.

 

▲     © 포천시민방송
▲     © 포천시민방송

 

김태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