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19/09/26 [10:24]

가산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19/09/26 [10:24]

  © 포천시민방송


지난
25일 포천시 가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경식)와 가산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가산면행정복지센터 권역형(군내내촌가산) 맞춤형복지팀이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를 위해 접근성이 높고 정보 교환이 활발한 식당 등 주민밀집지역에 홍보물품(우산)을 나누어 주며 집중 홍보를 실시했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가산면행정복지센터(538-4318~4320)나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로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가산면행정복지센터 권역형(군내내촌가산) 맞춤형복지팀은 캠페인을 통해 갑작스런 실직, 질병 또는 부상 등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이웃을 돌보는 신고체계를 마련하고, 지역 주민들의 제보로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 가정방문을 진행해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긴급복지지원, 사례관리 및 민간자원 연계 등 대상자의 욕구와 위기상황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주변에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주의 깊게 살피겠다.”고 전했다.

 

박경식 가산면장은 가산면행정복지센터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연중 주민의 다양한 어려움을 살피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포천시민방송

 

서광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가산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