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육아!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해요!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육아 돕는 클로버 부모교육 실시-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19/10/18 [13:48]

행복한 육아!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해요!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육아 돕는 클로버 부모교육 실시-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19/10/18 [13:48]

  © 포천시민방송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포천시 관내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한
클로버 부모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로버 부모교육은 변화하는 가족 환경 속에서 바람직한 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보건복지부 특수시책사업으로,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해 시행하고 있는 공통부모교육사업이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에는 소중한 나, 멋진 아이,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 등의 주제로 구성된 부모교육과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 등의 주제로 구성된 부모자녀체험 교육이 있다.

 

지난 9, 74명의 부모와 30명의 아이들이 부모교육과 부모자녀체험활동에 참여했다. 많은 프로그램 중 아이의 자존감을 키우는 부모의 대화방법과 경청에 대한 교육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청각 일깨워주기, 부모와 몸으로 대화하기, 내 주변의 이웃을 위한 선물 만들기 등의 부모자녀체험 활동도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부는 부모교육을 통해 많은 걸 배웠고 아이와 교감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육아의 행복감을 찾아가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10월과 11월 지역 어린이집과 유관기관에서 영유아 발달이해, 양육태도 점검, 긍정의 가족 등 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공통부모교육는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는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pocheonscc.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포천시민방송

 

 유영희 시민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행복한 육아!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해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