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면, 지역 자원과 연계한 소외계층 외식지원사업 펼쳐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19/10/23 [16:25]

일동면, 지역 자원과 연계한 소외계층 외식지원사업 펼쳐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19/10/23 [16:25]

  © 포천시민방송


포천시 일동면행정복지센터
(면장 김남현)는 지난 22일 일동막창(대표 조순영)과 함께 일동면 취약계층 20명을 초청해 외식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외식행사에서 일동막창은 식사를 제대로 못하는 저소득 소외어르신 및 장애인을 초대해 갈치조림 만들어 점심식사로 대접했다.

 

또한 떡집 감사민속(대표 주문희)은 떡을, 일동면적십자봉사회(회장 진금녀)는 요구르트를 후원했다. 일동면 사회복지명예공무원도 행사에 참여해 송영자원봉사를 지원했다.

 

외식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다 보니 입맛 돋는 음식을 먹고 싶었는데, 잊지 않고 행사가 있을 때 초대해줘서 정말 고맙다. 덕분에 외출도 하고 맛있는 식사도 할 수 있었다,”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다른 어르신은 나이가 들수록 외롭고 소외되는 것이 걱정되는데, 이렇게 찾아주니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자원봉사로 참여한 사회복지명예공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된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에게 정성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준비해 준 일동막창 조순영 대표는 면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남현 일동면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민간 서비스자원을 적극 발굴해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영 시민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