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면, 지역 자원과 연계한 소외계층 외식지원사업 펼쳐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19/10/29 [10:52]

일동면, 지역 자원과 연계한 소외계층 외식지원사업 펼쳐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19/10/29 [10:52]

  © 포천시민방송


포천시 일동면행정복지센터
(면장 김남현)는 지난 28일 일동 장터국밥(대표 오복순)과 함께 일동면 소외계층 20명을 초청해 외식행사를 가졌다.

 

이날 외식행사에서 일동 장터국밥은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저소득 소외어르신 및 장애인을 초대해 부대찌개를 점심식사로 제공했다.

 

또한 감사민속떡집(대표 주문희)은 후식으로 떡을, 일동면적십자봉사회(회장 진금녀)는 요구르트를 후원했다. 일동면 사회복지명예공무원은 참석자 송영자원봉사를 지원했다.

 

외식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부인과 사별한 후 외롭게 혼자 지내고 있었고, 평소 외식하기 어려운 형편이었는데 이런 기회가 있어 참 즐겁고 행복했다. 식사 자리를 마련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사회복지명예공무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된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일동 장터국밥 오복순 대표는 혼자 생활하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식사하고 즐겁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진다. 앞으로도 지역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나눔 활동에 동참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남현 일동면장은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의 민간서비스 자원을 적극 발굴하여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포천시민방송

 

 이미영 시민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