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포천시새마을회 워크숍 개최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한 자리 마련”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19/12/04 [13:03]

2019년 포천시새마을회 워크숍 개최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한 자리 마련”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19/12/04 [13:03]

  © 포천시민방송


지난달
30일 오후 2시 포천시새마을지회(회장 이경묵)는 여성회관 청성홀3층에서 새마을 운동 활성화를 위한 2019년 포천시새마을회 워크숍이 관내 새마을 회장, 등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포천시 새마을회 워크숍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의장, 김영우 국회의원, 이철휘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강준모 부의장, 연제창, 송상국, 임종훈 시의원, 이원웅 도의원 및 새마을회 회원 등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새마을 워크숍은 지역새마을운동가의 역할 인식과 사명감 고취, 국민운동단체 일원으로서의 자궁심 고취 및 지도자들 간의 화합과 결속력 강화,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 및 다짐의 장으로 마련된 워크숍이다.

 

이경묵 포천시 새마을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새마을 운동은 우리 대한민국이 세계 최빈국에서 선진국 대열에 오르기 까지 결정적인 역할은 해왔다면서 새마을 운동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진화하고 있으며, 마을과 지역 사회를 넘어 세계를 향하고 있다. 이 자리는 앞으로 포천시 새마을회가 더욱 화합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기 위한 중요한 만남과 화합의 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새마을 지도자는 공무원증을 갖지 않았지만 가장 헌신적인 공직자이며 마을의 중심, 협동의 구심점으로 믿고 따르는 공공의 지도자로 새마을지도자가 나서면 이웃이 함께했고 합심해 불가능한 일도 가능한 일로 바꾸었다며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드는 길을 포천시 새마을회가 함께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새마을 운동이 새로이 지향하는 생명평화공경의 가치 아래 포천시 새마을회가 인류보편의 생명평화공경을 수호하는 진정한 공동체 운동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지역에서 고난과 역경을 견디면서 시와 시민을 위해 노력한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말했다.

 

마지막으로 존경하는 새마을 가족 여러분 우리 포천시에서도 이에 발 맞춰 직장 새마을 운동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하였으며, 내년 1월에는 포천시 새마을 문고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으로 조금 더 지역새마을 운동가로의 역할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2부 행사는 회원들만의 시간으로 황창영 경기도 새마을회 사무처장의 지나온 50, 다가올 50년 새마을운동이다인 변화경영연구소장의 공동체 의식 마인드 변화경영 코칭주제의 강연이 이어졌으며 포천시 새마을회 신규 회원단체로 올해 발족한 직장공장 새마을운동 포천시 협의회(회장 정미옥) 회원 인사, 올해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차용숙 포천시 새마을 부녀회장의 새마을운동 중점과제 및 2020년 활동계획발표, 양윤호 새마을지도자 포천시 협의회장의 생명살림운동 현장 교육에 이어 참가자 전원이 생명 살림 운동 결의를 다짐하고 새마을 노래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