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물차 불법 살수차 영업용으로 대처해 (2보)

진작에 허가 차량으로 영업을 했어야...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0/03/11 [15:50]

포천물차 불법 살수차 영업용으로 대처해 (2보)

진작에 허가 차량으로 영업을 했어야...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0/03/11 [15:50]

 

  ©위 사진은 영업용 넘버                                                                        위사진은 자가용 넘버


지난
10일 포천 43번국도(자작~어룡)우회도로 건설 현장에 미산먼지 대책으로 살수차량이 개인적 자가용으로 영업을 한다는 제보가 있어 현장에서 기자가 확인 했다.

 

현장 건설사는 불법 살수차량에 대해 취재가 시작되자 해당 살수 업체에 서류를 요구했다. 그러면서 취재진과의 대화에서 해당 살수차량이 불법이면 우리 건설사는 부득이 하게 계약을 없던 걸로 하겠다고 답했다.

 

하지만 살수 관계자가 현재 외부에 있으니 다음날 다시 살수 업체와 건설사, 기자와 3자 대면을 하자고 제안해 수락한 뒤 오늘(11)오후 1시에 현장을 방문했다.

 

현장은 어제의 개인 넘버(흰색)의 차량은 없어지고 영업용 넘버(노란색)의 차량이 현장에 있고 살수관계자를 만나 지난 10일에 대해 취재를 이었다.

 

먼저, 살수 업체의 관계자는 내가 지난해인가 제 작년인가 송우리 인근에서 살수 작업을 하다가 누군가에 의해 고발을 당해 경찰과 검찰에 조사를 받고 무혐의로 결과를 받았다고 말하면서 판결문도 갖고 있고 해서 그래서 이번에도 개인차량을 배차 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중장비(덤프)와는 틀리게 우리 살수차는 법 자체가 틀리다고 말했다. 또한 하천수 사용신고증 역시 자신의 집에 위치한 탱크로니에서 취수를 하기에 별도의 한강홍수통제소에 허가를 받지 않아도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기자가 요구한 차량에 대해 사업자 등록증은 현재 핸드폰 밧데리가 떨어져 충전하는 데로 문자로 넣어주겠다고 말했지만 현재까지 아무런 응답이 없는 상태고 덧붙여 시청에 밀린 세금도 다 납부를 했다고 말했다.

 

이에, 건설사는 처음 누군가의 소개로 이 업체를 계약하게 됐지만 그 소개자가 누구인지는 밝힐 수가 없고 우리 건설사는 모든 차량에 대해 영업(사업자 등록증) 노란넘버를 이용했는데, 이번에도 지속적으로 살수 업체에 서류 요구를 했지만 현재에 이르게 됐다고 말하면서 확인을 제대로 못한 부분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우리 사측에서는 이번 일로 확실히 더 꼼꼼히 확인을 하고, 보다 안전하게 공사를 진행해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제보자는 이와 관련해 해당 살수 업체 관계자의 말이 모두 거짓말이며, 우리는 정상적으로 통운 회사에 자가용 넘버가 아닌 영업용 넘버를 한달에 20여만원을 주면서 영업을 하는데 이 업체는 자가용으로 해당 건설사에 450십여 만원에 계약을 하고 불법 영업을 했다고 밝혔다.

 

, “화물 운수 자격증이 없으면 살수 차량을 운행 할 수 없고 모든 차량으로 영업을 하면 당연 사업자 등록을 하고 영업을 하는 것은 기본인 것인데 이렇게 꼼수를 부린다고 화답하면서 어떻게 살수 영업을 하는데 자신의 집 마당에 있는 탱크로니에서 물을 취수해 영업을 하는 자체가 이해가 안 간다며 이 모든 것이 불법이기에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포천시청 관계자는 이 차량에 대해 현재는 통제소의 서류와 미비 된 서류를 확인하면 되고 해당(자가용)불법 영업에 대해서는 검찰에 고발을 해 처벌을 할 수 있다고 제보자와의 통화에서 드러났다.

 

이에 현재 문제가 불거지자 빠르게 살수 차량을 영업용 차량으로 대처를 했지만 불법 영업에 대핸 법망은 피해 갈 수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김태식/최솔 기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