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원 위원장 도정질문, 도내 노후화 학내망 개선되어야

"경기도 기술학교 내 건설기능고급인력 훈련센터 도입 적극 건의"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1/04/15 [11:15]

김명원 위원장 도정질문, 도내 노후화 학내망 개선되어야

"경기도 기술학교 내 건설기능고급인력 훈련센터 도입 적극 건의"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1/04/15 [11:15]

  © 포천시민방송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부천6)14()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 미래교육을 위한 디지털환경개선, 국토교통부의 건설기능인력 등급제 시행에 따른 경기도의 대응방안 및 경기도 LED등 교체 등에 대하여 적극 건의하였다.

 

김 위원장은 올 6월까지 전국 초··고 교실에 기가급 무선 액세스포인트(AP)가 구축되는 것을 설명하며 무선AP가 구축됨에도 불구하고, 현재 교육자분들은 교육·학습에는 무선AP, 행정업무에는 유선망을 기존대로 사용하고 있어 업무절차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물론, 민감한 행정업무 등을 처리함에 있어 보안지침이 있기 때문이지만, 무선AP와 병행되어야할 유선망의 노후화가 심각한 상태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준비한 학내망 설치 시점에 따른 유선망 실태사진을 비교하며, “무선AP를 설치를 한다고 하더라도, 결국에는 유선망이 병행되어야 하는 바, 노후된 유선망으로 인해 업무에 지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현재까지 유선망의 문제로 인해 업무에 지장을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바는 없으나, 해당 사항과 관련해서 실제 문제 있을지에 대해서는 철저히 검토해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국토교통부에서 건설기능인력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기능인등급제를 도입하려고 있는데, 도에 이에 발맞추어 기능인에게 직업전망 제시 및 신규인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를 도입 의향이 있는지를 질의하였다.

 

이용철 부지사는 기능인등급제의 취지를 반영하여, 6월달 경기도형 선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답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2018년부터 건설기능인의 경력·자격·교육훈련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기관으로 경기도 건설기능학교 도입을 주장했었다경기도 건설기능학교가 어렵다면 경기도 기술학교 내에 건설기능고급인력 훈련센터를 설립하는 것은 어떠한지를 물었다.

 

이 부지사는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경기도 기술학교, 민간 등 건설기능인 양성을 위한 장소로서 어디가 적합한지 충분히 검토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다음으로 김 위원장은 경기도 LED등 교체시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사회적 효과를 설명하며 경기도 LED등 교체대상 61만개를 교체하면, 5년 누적 환산시 동해화력발전소 1기를 대체하고, 소나무 1827만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다며 도내 LED등 교체를 촉구하였다.

 

이용철 부지사는 “LED등 교체로 인한 긍정적 효과와 사업 필요성에 공감한다도는 물론 시군이 관리 중인 등을 LED조명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협의토록 하겠다고 답했다.

 

김태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