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99회 '어린이날' 다채로운 행사 개최

‘오늘은 우리들의 세상’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1/05/06 [13:14]

포천시 제99회 '어린이날' 다채로운 행사 개최

‘오늘은 우리들의 세상’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1/05/06 [13:14]

 

  © 포천시민방송


어린이 동요에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의 세상이란 노랫말이 있듯 지난 5일 포천시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열려 어린이들이 이날만큼은 즐거움을 느끼기 충분한 하루였다.

 

올해로 제99번째를 맞이하는 어린이날 축제에 포천시에서는 오전 10시 포천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를 했으며, 이어서 오후에는 한탄강 비둘기낭 폭포 일원에서 개최됐다. 또한 평강식물원에서도 로보카폴리를 앞세워 공연을 펼쳐, 많은 어린이들이 즐거움을 만끽 했다.

 

앞서 2021년 어린이날 행사에서는 오전10시 포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국민의례아동권리헌장낭독모범어린이 표창장 수여기념사축사격려사기념퍼포먼스포천히어로즈의 축하영상메시지비전선포식강레오셰프와 함께하는 박파더의 특별한 한끼마술공연역사썰 두선생의 역사이야기체험키트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박윤국 포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사실상 5월을 감사의 달이면서 저는 늘 선출직으로 있으면서 우리아이들이 포천시를 비롯해 대한민국에서 어린이들이 천국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하면서 이 역시 정책의 방향도 우리 아이들의 초점을 맞춰 오른 정책들을 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시장은 그동안에 코로나라는 대 유행과 함께 집안에서 움출이며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지난해와 올해 역시 보내고 있다면서,하지만 정부와 포천시는 여러분들을 지키기 위해서 온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멀지 않아 코로나가 종식 되지는 않겠지만 우리가 늘상 항상 같이 했던 감기나 독감과 같은 이런 생활 속에서 함께 할 수밖에 없는 운명이라고도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시장은 우리 스스로가 건강을 잘 지키면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우리 공직자 모두와 우리시민여러분과 어린이 여러분들도 늘 건강하고, 어린이들이 단 한명이라도 불가피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서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오늘은 어린이 들을 위한 어린이날이라고 말하면 오늘 시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행사를 끝까지 안전하게 즐겨주길 바라며, 또한 코로나로 인해 직접 참여는 못하지만 온라인상으로 참여를 해주신 어린이 역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손 의장은오늘 모범 어린이와 포천시 어린이 복지 증진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하신 분들을 위해 표창을 받으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최춘식 국민의힘 포천/가평 국회의원은오늘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행사를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에 무척이나 안타깝지만 그래도 온라인으로라도 행사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박윤국 포천시장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 격려사인 이철휘 더불어민주당 국방안보 특병위원장 역시 격려사를 통해 사랑하고 존경하는 어린이 여러분 오늘은 99번째를 맞이하는 바로 여러분의 날이며, 우리 어린이들은 자라나면서 양손에 두 가지를 기억을 해야 한다면첫 번째는 꿈으로 이는 꿈, 희망, 비전을 꼭 찾아야한다. 잘 모르겠으면 부모님 또는 책을 통해서 반드시 내 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두 번째는 건강이라고 말했다. 이는 건강하지 않으면 바로 첫 번째인 꿈을 찾을 수가 없기 때문에 꼭 건강하게 자라나길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비대면 온라인 ‘2021년 어린이날 행사는 체험부스 역시 마련이 되어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선물로 가지고 갈 수 있는 다양한 부수를 운영 인기리에 마쳤다.

 

또한, 한탄강 비둘기낭 일원에서 개최된 어린이날 행사는 포천시시립민속예술단의 공연 및 포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과 버블쇼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어 모처럼 휴일을 맞아 관광을 온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유네스코로 지정된 유명소인 한탄강 주상절리와 협곡, 멍우리 계곡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다.

 

반면, 산정호수 일원에 있는 평강랜드에서도 어린이들의 동심을 사로잡는 만화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을 펼쳐, 이곳을 찾은 어린이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밖에도, 평강랜드는 5월 한 달간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와 함께 할 수 있는 무료 공연을 매주 토요일 오전11~오후3시 두 차례 공연이 진행 된다고,행사관계자는 밝히면서 입장시 꼭 거리두기 지침과 방역을 철저히 실시해 입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 포천시민방송

 

유영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어린이날 축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